신차 수준의 변화 준 실내와 세련된 외부 디자인이 돋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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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대표 준중형 SUV 더 뉴 투싼을 6일 출시했다. 현대 투싼은 지난 2004년에 1세대를 선보인 이후 2009년에 2세대, 2015년에 3세대를 선보였으며, 2020년에 4세대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더 뉴 투싼은 2020년 9월 출시 이후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다채로운 편의사양을 갖춰 국내 준중형 SUV 시장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상품성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더 뉴 투싼에 더욱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신차 수준의 변화로 고급감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N 라인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또한,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하고 정숙성을 강화해 주행 감성을 높였으며, 2열 사이드 에어백 추가 및 차체 보강을 통해 전반적인 충돌 안전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밖에도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편의사양을 적용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대폭 끌어올렸다.
더 뉴 투싼은 기존 모델의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계승해 더욱 강인하고 와이드한 모습으로 거듭났다. 차체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mm는 각각 4,640X1,865X1,665, 휠베이스는 2,755mm로 준중형 SUV가 가져야할 충분한 공간을 확보했으며,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프런트는 각진 형상으로 다듬은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풀 LED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가 강인한 느낌을 전달해 준다. 사이드는 큼직한 19인치 휠과 함께 미쉐린 타이어가 적용되었으며, 벨트라인과 하단 캐릭터 라인이 강인함을 제시해 준다. 리어는 LED 컴비네이션 램프와 범퍼 몰딩과 일체화된 스키드 플레이트는 가로 방향으로 확대 적용돼 차량이 보다 넓어 보이는 느낌을 준다.
실내공간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플로팅 콘솔 등을 탑재하고 수평을 강조한 설계로 넉넉한 공간감과 실용성을 확보하는 등 신차 수준으로 변화했다. 각각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매끄럽게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를 장착해 여유로워진 센터 공간에는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플로팅 콘솔을 구성해 수납성을 극대화했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컵홀더를 병렬로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3스페이스 핸들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살렸고, 퀄팅 천연 가죽 시트를 적용하면서 고급스러운 모습을 다듬어 졌다.
함께 출시되는 N 라인 모델은 기본 모델에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전용 엠블럼 포함), N 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스포티한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 및 스키드 플레이트, 바디컬러 사이드 가니쉬 및 클래딩, 싱글 트윈팁 머플러 등을 적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파인 그린 매트,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을 포함해 팬텀 블랙 펄, 크리미 화이트 펄, 쉬머링 실버 메탈릭, 티탄 그레이 메탈릭, 오션 인디고 펄,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티타늄 그레이 매트(N 라인 전용) 등 총 9종을 운영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다. 내장 컬러는 신규 색상인 그린/블랙/그레이 조합을 비롯, 블랙 원톤, 블랙/그레이 투톤, 브라운 팩과 블랙 원톤/레드 스티치(N 라인 전용) 등 총 5종의 색상을 운영한다.
더 뉴 투싼은 한층 향상된 주행 감성으로 고객에게 편안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현대차는 더 뉴 투싼에 실시간으로 주행중인 노면을 판단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와 고속 주행 중 강풍 발생시 조향 및 제동 제어를 통해 고속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횡풍 안정성 제어 등 첨단 주행 기술을 탑재해 편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바닥 카펫에 가속소음과 차폐감 개선을 위한 보강재를 추가하고 전륜 휠가드와 C필라의 흡차음재 면적을 넓혔으며, 운전석 하단 커버와 B필라에 흡차음재를 새로 추가하는 등 전반적인 흡음 성능을 최적화했다. 또한, 전륜 스트럿에 2방향 다이나믹 댐퍼를 장착해 로드노이즈를 줄였으며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존 앞유리에서 1열 도어 유리까지 확대 적용함으로써 정숙성을 높였다. 또한, 2열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된 8에어백 시스템과 2열 안전벨트 프리텐셔너를 적용하고 제동 성능을 강화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한 차원 진보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E-모션 드라이브가 적용됐다. E-모션 드라이브는 급가속 및 코너링 등의 빠른 조향 상황에서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구현하는 E-다이내믹 드라이브(E-Dynamic Drive)와 과속 방지턱 등 불규칙한 노면에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흔들림을 저감시켜주는 E-컴포트 드라이브(E-Comfort Drive)로 구성된다. 여기에 스마트 희생제동 모드가 적용되면서 좀더 유리한 운전이 가능해 졌다.
현대차는 더 뉴 투싼에 차량의 주요 전자 제어와 연계된 기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기본 적용했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영상 및 고음질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도 탑재했다. 또한, 무선 연결 기능이 적용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카페이와 연계해 실물 하이패스 카드 없이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한 e hi-pass(하이패스),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적용했다.
이밖에도 레이더 센서 기반의 어드밴스드 후석승객알림(ROA),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빌트인 캠 2, 열림량 제어 파워 테일게이트, 아웃사이드 미러 및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탑재해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성을 갖췄다.
파워트레인은 1.6 터보, 2.0 디젤, 1.6 터보 하이브리드 세가지 엔진이 장착됐다. 1.6 가솔린 터보의 경우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힘을 갖추었고, 2.0 디젤은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42.5kgm의 능력을 만들어 냈다. 또한,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에 모터 최고출력 47.7kW, 모터 최대토크는 264Nm의 능력으로 시스템 최고출력은 235마력을 보여준다.
더 뉴 투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델이 모던 2,771만원, 프리미엄 3,048만원, 인스퍼레이션 3,439만원이며, 디젤 2.0 모델이 모던 3,013만원, 프리미엄 3,290만원, 인스퍼레이션 3,681만원이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던 3,213만원, 프리미엄 3,469만원, 인스퍼레이션 3,858만원이다.(하이브리드 모델 세제혜택 적용 후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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