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부품및업체소개

화승, '꿈틀 프로젝트' 7기 발대식 성료

by heemami 2024. 7. 15.
2014년부터 직원 봉사자, 수혜대상자 1:1 매칭 통한 봉사 활동 진행

화승(회장 현승훈)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화승 꿈틀 프로젝트 <함께 꿈틀> 7기 발대식이 지난 13일 화승 부산사옥에서 열렸다.
 
화승과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전문 교육 기관들을 섭외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봉사자와 수혜대상자들에게 전문 교육 과정을 지원하는 등 화승 꿈틀 프로젝트 7기 활동의 첫 시작을 알렸다.
 
화승 꿈틀 프로젝트는 장애인, 저소득 청소년 등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화승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화승 임직원 봉사자와 장애인이 1:1로 매칭되어 수혜 대상자의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체험을 지원하는 한편, 임직원 봉사자는 봉사와 취미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화승 꿈틀 프로젝트 참가자는 화승 임직원 6명과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6명이 1:1로 매칭되어 조향사(협력업체:반디크)와 필라테스(협력업체:바이탈필) 교육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화승 그룹홍보실 김병호 실장은 “화승 꿈틀 프로젝트는 단순한 봉사 프로그램이 아닌 ‘꿈’에 ‘틀’을 만들어가는 이야기” 라며 “편견을 넘어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일정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화승 꿈틀 프로젝트는 일반적인 단순 기부형 사회공헌 활동과 달리 임직원 봉사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고취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서 진정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의 ‘자립’이라는 명확한 니즈(needs)를 잘 반영해 성공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화승은 올해도 봉사자와 수혜자 모두가 만족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부산지회 대표 후원사로 백혈병소아암환아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등 사회복지사업을 비롯해 문화예술스포츠지원사업 등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