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에서...차세대 전기차 전용 새로운 H 마크 디자인 채택
더보기
혼다는 CES 2024에서 2026년 전 세계 출시 예정인 새로운 전기차 시리즈 혼다 0 시리즈(Honda 0 Series)를 선보이며 살룬(Saloon)과 스페이스-허브(Space-Hub) 두 가지 콘셉트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혼다의 차세대 전기차 모델 전용으로 사용될 새로운 H 마크도 처음 선보였다.
혼다는 The Power of Dreams – How we move you(꿈의 힘으로 당신을 움직인다)는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을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슬로건은 사람들이 시간, 공간과 같은 다양한 제약을 초월하고 스스로의 능력과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게 지원하는 모빌리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혼다의 모빌리티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의 꿈이 실현되도록 지원하고, 사회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고자 하는 의지를 반영했다.
또한, 혼다는 2050년까지 혼다와 관련된 모든 제품과 기업 활동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40년까지 전세계 전기차 및 수소차 판매 비중을 100%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다양한 전동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혼다 0 시리즈는 혼다의 새로운 전기차 시리즈로,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과 전동화 정책에 따라 대대적인 변신을 꾀하는 혼다의 모습을 상징한다. 시리즈 명칭은 혼다가 자동차 제조업체로서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가 ‘0’(제로)에서부터 완전히 새로운 전기차를 만들어내며 신형 전기차 시리즈 개발에 도전하는 혼다의 결의를 나타낸다. 이번 신형 전기차 시리즈를 통해 혼다가 자동차 제조에서 중시하는 M/M 콘셉트 1와 운전의 즐거움을 한층 발전시키고 ‘이동의 즐거움과 자유’를 더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2026년부터는 북미를 시작으로 일본,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중동 및 남미 등 전세계에 혼다 0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M/M 콘셉트는 탑승자를 위한 공간은 최대로, 기계를 위한 공간은 최소로(man maximum, machine minimum)라는 뜻의 M/M 콘셉트는 혼다 자동차 디자인의 기본 접근 방식으로, 인간을 위한 공간을 최대화하고 기계 부품에 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함으로써 차량 내부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접근 방식이다.
0(제로)에 담긴 정신은 첫번째로 혼다의 역사가 혼다의 기원과 출발점 0(제로), 두번째로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 구현으로 제로에서 창출되는 가치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다라는 뜻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세번째는 사회 공헌을 위한 이니셔티브로 0(제로) 달성을 위한 결심
혼다는 기업 활동을 포함한 차량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 0(제로)를 목표로 삼고 혼다 모터사이클 및 자동차 관련 교통사고 사망자를 0(제로)로 만들겠다는 원대한 계획을 갖고 있다.
혼다 0 시리즈 개발팀은 출발점으로 돌아가 혼다가 앞으로 다가올 시대에 어떤 전기차를 만들고 싶은지 깊이 고민해왔다. 충분한 주행거리 확보를 위해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고, 이를 탑재하는 차체와 플랫폼도 함께 커지면서 두껍고 무거운 차량이 될 수밖에 없는 전기차의 제약을 뛰어넘어 전기차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전기차 개발을 위해 혼다는 얇고, 가벼우며 현명한(Thin, Light, and Wise) 접근 방식을 선택했다.
이러한 개발 방식을 기반으로 전용 전기차 아키텍처를 갖춘 혼다 전기차는 5가지 핵심 가치를 제공한다.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예술적 디자인, 안전과 안심을 보장하는 AD/ADAS, 사물 인터넷(IoT)과 커넥티드 기술로 실현되는 사람을 위한 공간, 차량과 하나가 되는 듯한 운전의 즐거움, 뛰어난 전기 효율성을 들고 있다.
혼다는 환경, 사회, 사용자와의 공감이라는 테마 아래, 보는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 잠재력을 확장하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제품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레벨 3의 자율주행이 들어있는 혼다 센싱 엘리트 기술을 활용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며, 혼다 0 시리즈 모델에 자율주행 시스템을 탑재하고 더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전기차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할 예정이다.
혼다 0 시리즈 모델은 전기차 대중화에 있어 장애물로 여겨지는 충전 시간 및 배터리 성능 저하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신속한 충전이 가능하고 오랜 기간 사용해도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는 배터리 성능을 확보했다. 2020년대 후반에 출시될 0 시리즈 모델의 경우 15%에서 80%까지 급속 충전되는 시간이 약 10~15분으로 단축될 예정이다. 한편, 혼다 전동화 차량 100만대 이상의 방대한 주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선한 배터리 시스템 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10년 사용 후 배터리 용량(주행거리)의 성능 저하를 10% 이내로 제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혼다 0 시리즈를 대표하는 콘셉트 모델: 살룬(Saloon)과 스페이스-허브(Space-Hub)
살룬은 혼다 0 시리즈의 플래그십 콘셉트 모델로 얇고, 가벼우며, 현명한 접근 방식을 구현했다. 전용 전기차 아키텍처를 통해 디자인의 자유도를 높이고, 전기차 시대의 M/M 콘셉트를 한 차원 높였다. 살룬은 낮은 차체와 스포티한 스타일링으로 다른 전기차와 확실히 차별화되며, 매혹적인 디자인과 외관에서 연상되는 것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실현한다. 계기판에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를 적용하여 정교하고 매끄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현한다. 살룬은 탁 트인 시야와 직관적인 UI를 통해 운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즐거운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혼다의 독자적인 로보틱스 기술 개발을 통해 축적해 온 스티어 바이 와이어를 채택하고, 자세 제어를 포함한 모션 관리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여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운전자의 의지에 따라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혼다 0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인 살룬은 전기차 시대의 궁극적인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한다. 또한, 내외관에는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하는 등 사용자와 자연 환경이 공존하는 독특한 모델이다.
스페이스-허브는 혼다 0 시리즈의 공통된 디자인 방향성 아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다라는 테마로 개발되었다. 얇고, 가벼우며 현명한 개발 방식을 기반으로 넓은 실내 공간과 뛰어난 시야를 확보한 스페이스-허브는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즉시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공간을 제공하며,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는 허브가 되어 상호 간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것을 지향한다.
또한, 현재의 H 마크는 1981년 당시 이전 버전에서 리뉴얼 되어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혼다는 차세대 전기차 개발을 기념하기 위해 혼다 자동차를 상징하는 H 마크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이는 혼다의 기원을 넘어 변화를 추구하는 혼다의 의지와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과 발전을 추구하는 혼다의 기업 정신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마치 두 손을 뻗은 듯한 디자인은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확대하고 혼다 전기차 사용자의 니즈에 진심으로 부응하겠다는 혼다의 약속을 나타낸다. 새로운 H 마크는 혼다 0 시리즈 모델을 포함한 혼다의 차세대 전기차에 사용될 예정이다.
728x90
'수입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바겐, 2023년 전 세계서 487만 대 인도 (0) | 2024.01.11 |
---|---|
볼보차코리아, 올해 Volvo EX30 출시와 고객 서비스 강화 (1) | 2024.01.11 |
폭스바겐, 인공지능 기반 챗GPT 통합 차량 세계 최초 공개 (2) | 2024.01.11 |
로터스 로보틱스, 최첨단 자율주행 기술 선보여 (0) | 2024.01.10 |
JLR 코리아, 국내 첫 ‘레인지로버 하우스’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공개 (1) | 2024.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