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GM의 미래 성장전략의 중요한 역할 수행
더보기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의 제럴드 존슨 글로벌 생산 부문 총괄부사장은 지난 24일과 25일,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주문 요청이 이어지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생산되는 GM 부평공장과 창원공장을 잇달아 방문, 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질 없는 생산과 공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존슨 총괄부사장의 이번 방한은 올해 첫 해외 사업장 방문으로 GM의 글로벌 차량 포트폴리오에서 소형 크로스오버, SUV 세그먼트의 핵심 제품을 생산,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는 한국사업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글로벌 성공을 일궈낸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이뤄졌다.
24일 부평공장, 25일 창원공장을 연이어 방문한 제럴드 존슨 총괄부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최고 품질 유지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설비와 기술들을 면밀하게 살폈다. 특히, 존슨 총괄부사장은 부평공장에서 작업자의 부상 예방을 예방하고, 조립 공정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설치된 최신 설비를 둘러보며, 부평공장의 뛰어난 생산 품질의 배경과 작업자의 근로 환경의 안전성을 직접 확인했다.
현장에서 제럴드 존슨 총괄부사장은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에게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전-전동화와 더불어 GM의 올해 핵심 사업전략 중 하나인 수익성 있는 내연기관 포트폴리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GM 한국사업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이들 전략 제품에 대한 글로벌 수요는 굳건하며, 뛰어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차질없는 생산과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모든 한국팀의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해 한국 승용차 수출 시장에서 누적 1위와 4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사업장뿐 아니라 대한민국 경제와 자동차 산업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GM 한국사업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간 50만 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최대한 가동해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차질없이 대응할 것이며, 이를 통해 한국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존슨 총괄부사장의 첫 방문지인 부평공장에서는 현재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생모델이 생산되고 있다. 부평공장은 최근 글로벌 GM의 공장 평가 시스템인 GMS(Global Manufacturing System) BIQ(Built In Quality)에서 문제해결 능력과 프로세스, 평가 시스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결함이 공정을 떠나지 않는 단계를 의미하는 BIQ 레벨 4를 다시 한번 획득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조 품질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부평공장에서 생산, 해외판매 되는 트레일블레이저가 2023년 국내 승용차 수출 1위를 달성하는 등의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유지하는 이유도 부평공장이 보유하고 있는 탁월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한 뛰어난 제품 경쟁력 덕분이다. 이어서 존슨 총괄부사장이 방문한 GM 창원공장은 최근 이뤄진 약 9천억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바탕으로 GM의 최신 글로벌 표준 기술을 적용, 인체공학적 공정 설계 및 주요 공정의 자동화를 바탕으로 시간당 60대 생산이 가능한 효율성과 유연성, 뛰어난 제조 품질을 확보했다.
지난해 총 20만4,910대의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글로벌 시장에 공급한 창원공장은 현재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공장 가동률을 최대한 높이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출시 이래 최대 성과인 총 2만5,968대를 공급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2023년 한 해 동안 총 46만8,059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76.6% 증가세를 기록, 2017년 이후 최대 연간 판매량을 기록했다. GM은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간 50만 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최대한 가동, 글로벌 소형 크로스오버와 SUV 세그먼트에서의 확고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728x90
'국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GM, 한국사업장 임원 인사로 지속적인 멀티 브랜드 전략 제시 (1) | 2024.01.30 |
---|---|
르노코리아, 스타필드 수원에 새로운 콘셉트의 신규 전시장 개점 (0) | 2024.01.29 |
르노코리아, XM3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 수상 (0) | 2024.01.28 |
아이오닉 5 N,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 선정 (1) | 2024.01.28 |
현대차,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시 (2) | 2024.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