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터스포츠-국외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 팀, AMR24로 새로운 여정 시작

by heemami 2024. 2. 15.

AMR24, 새로운 밴티지 로드카 및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와 함께 데뷔


더보기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Aramco Formula One®) 팀은 2024 시즌을 위한 새로운 도전자 AMR24를 공개했다. 로드카용 신형 밴티지와, 밴티지 GT3가 AMR24과 함께 공개되며, 3부작을 완성했다.
 
아람코 타이틀 파트너 브랜딩이 새겨진 상징적인 레이싱 그린 리버리로 완성된 AMR24는 2023년 팀을 8번의 포디엄과 280점의 포인트로 이끈 전작에서 강력하고 흥미진진하게 진화한 모델이다. AMR24는 동일한 디자인 철학을 발전시키면서도 대부분의 부품이 2024년형에 새롭게 적용되어 약간의 변형이 있다. AMR24는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더 가볍고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인 레이스카로 거듭나, 더 넓은 범위의 서킷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마이크 크랙(Mike Krack) 팀 감독(Team Principal)은 "AMR24를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라며, “이는 새로운 AMR 기술 캠퍼스에서 팀 전체가 엄청난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며, 2024년에 팀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2023년 마지막 레이스 이후 팀원들은 모든 영역의 개선에 초집중해 왔으며, 무엇이 진정으로 차이를 만들고, 무엇이 더 나아지기 위해 정말 중요한지에 집중했다. 차량의 거의 모든 부분이 개선되어 우리의 강점을 바탕으로 이전 시즌에서 얻은 교훈과 함께 개선되었다. 2023년은 지금까지 최고의 시즌이었으며, 이번 시즌 목표는 정규 포인트 및 포디엄 획득과 녹색 옷을 입고 첫 우승을 위해 싸우는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댄 팰로우스(Dan Fallows) 테크니컬 디렉터는 "안정적인 규정에도 불구하고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AMR24는 작년 차량의 강력한 진화라고 할 수 있으며, 많은 새로운 부품이 추가되어 개발을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달라 보인다. 샤시 디자인은 물론 노즈, 프론트 윙, 프론트 서스펜션, 리어 서스펜션까지 모두 새로워졌다. 우리는 이번 시즌 레이스에서 계속해서 경쟁해 나가고 싶고 이 차는 바로 그러기 위해 설계되었다.”라며 AMR24에 대한 팀의 접근 방식을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또 다른 중점 분야는 차량의 작동 범위를 넓히는 것이었다. 보다 다양한 서킷 특성을 고려한 다목적성에 초점을 맞췄다. 우리는 보다 다재다능한 레이스카를 원했으며, AMR24는 시즌 중 업그레이드와 시즌 내내 지속적인 도전을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것을 믿는다."고 전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