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참여 조사 결과 렌터카부문 2024 고객만족도 단독 1위 선정
롯데렌탈(대표이사 최진환)의 대한민국 No.1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단독 1위에 선정돼 10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국가 품질경쟁력 제고 및 국민의 삶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고객기대수준 △고객인지품질 △고객인지가치 △고객불평률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6가지 부문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조사해 매년 발표한다.
올해 렌터카 부문 조사에는 총 834명의 소비자가 참여했으며, 롯데렌터카는 2024년 렌터카 업계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특히, 고객인지품질과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렌탈의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브랜드를 개편하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편의 혜택을 세분화 및 확대하는 등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롯데렌터카는 지난해 11월 기존의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마이카(개인 장기렌터카)와 비즈카(법인 장기렌터카)로 리브랜딩하고, 새로운 모델로 이효리를 발탁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개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롯데렌터카 마이카(My car)’는 Care(방문정비), Benefit(멤버십 혜택), Safety(내차 상태 진단)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재정비했다. 고객 맞춤형 방문정비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고, 멤버십 서비스를 세분화하는 등 각종 편의 혜택을 강화했다. 롯데렌터카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견적부터 심사, 계약까지 쉽고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 수를 빠르게 늘리는 중이다.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롯데렌터카 비즈카(Biz car)’의 키워드는 Care(고객 맞춤형 정비 서비스), Saving(비용과 시간 절감), Customizing(고객 맞춤 차량)이다. 비즈니스 차량 관리 솔루션 ‘커넥트프로’를 고도화해 도입하고, 법인 고객 및 임직원의 이동과 여가를 위한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전문 매니저의 상담을 통해 법인의 여건 및 차량 사용 용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1:1 맞춤형 차량을 찾을 수 있으며, 최근 사업자 대상 차량 래핑 서비스를 오픈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차량 구매 트렌드 변화에 맞춰 중고차 장기렌탈 서비스 ‘마이카 세이브(My car Save)’도 선보였다. 롯데렌탈이 직접 관리하는 26만대 차량에서 매물을 선정해 허위매물이 없고, 성능점검 및 무사고 여부 등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올해 1월에는 전 과정을 온라인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마이카 세이브 다이렉트(My car Save Direct) 서비스’도 오픈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롯데렌터카는 국내 최고의 장단기 렌터카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평생 고객 관계 구축을 위한 ‘2080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처음 차량을 사용하는 순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모빌리티 서비스 풀 라인 업(Full-Line Up)을 통해 고객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여정의 가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 사장은 “롯데렌터카가 NCSI 렌터카 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한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신 고객님들과 전국의 직원 덕분”이라며 “신차 장기렌터카라는 새로운 자동차 구매 개념을 소개하며 시장을 선도해온 롯데렌터카는 앞으로도 급변하고 있는 모빌리티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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