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부품및업체소개

롯데렌탈, ‘워킹홀리데이 & 플로깅 in 제주’ 프로그램 진행

by heemami 2024. 9. 12.
제주사업단 직원과 렌터카 고객 모두에게 좋은 평가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이 조직문화 및 CSR 프로그램인 ‘워킹홀리데이 & 플로깅 in 제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렌탈 임직원이 참여한 ‘워킹홀리데이 & 플로깅 in 제주’는 국내 최대 규모 렌터카 사업장인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에서 업무를 지원하고, 자연환경 보호 CSR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8월 23일부터 9월 1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각 회수 별 전국에서 자원한 임직원 10명씩 총 30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은 1, 3, 4일 차에 세차, 주유, 차량 체크 등 고객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차량을 제공하는 현장 지원 업무를, 2일 차에는 제주 해변 및 올레길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했다. 이후 5, 6일 차는 대체 휴무로 제주도 여행을 즐기며 풍광을 만끽했다.
 
하루에 최소 1천 건 이상의 대여와 반납이 이루어지는 휴가철에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사업단 직원과 렌터카 고객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참가자는 현장에서 한 팀(One Team)으로 근무하며 성수기에 바쁜 일손을 나누고, 렌터카 청결 관리와 고객 안내를 강화함으로써 고객의 기분 좋은 제주 여행의 시작과 끝을 도왔다.
 

제주도 자연 환경을 보존하고 여행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푸른 바다와 숲길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CSR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올레길 17, 18, 19 코스에 있는 삼양해수욕장, 죽도, 함덕해수욕장, 이호테우해수욕장, 도두봉 등에서 롯데렌탈 임직원은 해안가에 떠밀려온 표류물과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에 참여했다.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는 단일 사업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3,000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제주행 저녁 항공편과 돌아가는 제주발 첫 비행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새벽 6시부터 밤 11시까지 영업시간을 확대해 운영 중이다. 롯데그룹 제휴 할인 혜택이 포함된 제주 웰컴 쿠폰팩과 추천 맛집 및 산책 코스 등 유익한 여행 정보도 제공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