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판매량 총 325대로 2개월 연속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중 최다 판매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가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이 4월 판매량 총 325대로 2개월 연속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달성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기준)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발표한 지난 4월 한 달간 국내에서 판매된 수입 전기차 중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이 각각 239대와 86대가 고객에게 인도되어, 총 325대로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이 되었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아우디가 처음 선보이는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이자 MEB 플랫폼에 기반한 첫 아우디 모델이다. 국내 첫 출시 후 2개월 만에 모든 물량이 판매되었을 정도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프리미엄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끈 모델로 자리잡았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합산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31. 6kg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160km(안전 제한 속도)다. 두 모델 모두 82kWh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복합 기준 1회 충전 시 아우디 Q4 40 e-트론은 411km,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409km의 주행이 가능하여, 도심에서의 일상적인 주행과 장거리 주행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 모두 적합하다.
아우디 Q4 40 e-트론의 가격은 6,170만원, 아우디 Q4 40 e-트론 프리미엄은 6,870만원이며,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가격은 6,570만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프리미엄은 7,270만원이다. 아우디 Q4 e-트론은 SUV와 스포트백 모델 모두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024년 기준 국고 보조금의 경우 아우디 ‘Q4 40 e-트론 196만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198만원이다.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서울시 기준 두 모델 모두45만원, 경남 거창의 경우 SUV 모델은 343만원, 스포트백 모델은 347만원이 지원된다. 따라서 소비자는 Q4 40 e-트론의 경우 서울시 기준을 적용할 경우 5,929만원, 경남 거창 기준 적용시 5,631만원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경우 서울 기준 적용시 6,327만원, 경남 거창 기준 적용시 6,025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전동화와 디지털화를 중심으로 한 자동차 시장의 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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