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스포츠카 총 3대 투입…2023년 마지막 시즌 이후 첫 트랙 복귀
지난 3일(현지 시각),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는 4월 5일과 6일, 프랑스의 폴 리카르 서킷에서 열리는 2024년 파나텍 GT2 유러피언 시리즈(2024 Fanatec GT2 European Series Powered by Pirelli) 개막전에 출전한다. 이번 새로운 시즌의 참가 모델은 마세라티 GT2(Maserati GT2)다.
마세라티는 총 3대의 차량(LP Racing운영 차량 2대, TFT Racing 팀 운영 차량 1대)과 함께 GT2 클래스 전용 유러피언 챔피언십의 새 시즌에 돌입한다. 이번 출전은 프랑스에서 열렸던 2023년 시즌 마지막 레이스 이후, 마세라티의 첫 트랙 복귀를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10월, 마세라티 GT2’는 LP 레이싱의 대표 드라이버 레오나르도 고리니와 루카 피리와 함께 이 시리즈에 공식 데뷔했으며,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오랜만에 마세라티를 GT 레이싱에 복귀시킨 이 이탈리아 팀은 폴 포지션과 포디움 피니시라는 놀라운 결과를 달성하며 단번에 두각을 나타냈다.
마세라티 GT2는 일반 도로 주행이 불가능한 GT2 클래스 레이싱카다. 기존 마세라티의 슈퍼 스포츠카 MC20의 핵심인 네튜노 V6 90° 트윈 터보 엔진을 이미 탑재하고 있었지만 트랙에서 더욱 강력하고 놀라운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마세라티 GT2는 마세라티를 다시 한 번 서킷으로 복귀시키고 마세라티 DNA의 핵심인 레이싱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탄생했다.
마세라티 GT2는 레이싱에 대한 깊은 열정을 가진 고객들을 위해 마세라티가 설계 및 개발한 차량이다. 뛰어난 핸들링, 주행 성능, 그리고 아드레날린 넘치는 성능을 제공하며, 고성능 경쟁에서 자신을 시험하고 싶은 젠틀맨 드라이버들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다.
마세라티 GT2는 디자인 단계부터 성능과 공기 역학 최적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마세라티 동적 시뮬레이터를 통해 개발된 혁신적인 기술과 정교하게 다듬어진 메카닉 팀의 숙련된 손길이 더해져,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완성됐다.
마세라티 GT2는 스포티한 성격과 레이싱에 대한 열정을 지닌 모델로, 전설적인 마세라티 MC12의 뒤를 잇는 차량이다. 이 모델은 이번 GT 레이싱을 통해 팬들의 기억 속 영광스러운 순간들을 되살리고 모터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이다. 또한, 마세라티 코르세는 폴 리카르 레이스를 앞두고, GT2 프로그램에서 쉘과의 새로운 전략적 협력 관계를 발표하였다.
한편, 이번 폴 리카르 개막전 이후, 마세라티 GT2는 2024 파나텍 GT2 유러피언 시리즈 시즌 전체에 걸쳐 참가할 예정이다. 유러피언 시리즈는 이 외에도 이탈리아 미사노(5월 17일~19일), 벨기에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스파24시(6월 27일~29일), 독일 호켄하임(7월 19일~21일), 이탈리아 몬차(9월 20일~22일), 최종전인 스페인 바르셀로나(10월11일~13일) 등을 포함하여 총 6개의 라운드로 진행된다.
한창희 편집장 (heemami@hanmail.net)
728x90
'모터스포츠-국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라렌, 2024 F1 GP 카에 뷰즈 옷 입혔다 (0) | 2024.04.09 |
---|---|
F1 4라운드 일본 GP, 베르스테판이 우승을 거머쥐다 (0) | 2024.04.09 |
F1 호주 GP, 페라리팀 원 투 우승 차지 (0) | 2024.03.29 |
F1 호주 GP, 페라리팀 원 투 우승 차지 (2) | 2024.03.29 |
푸조, 2024 푸조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공개 (0) | 2024.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