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터스포츠-국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원메이크 레이스, 인제 스피디움서 개최

by heemami 2024. 6. 29.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제3라운드 경기...이창우 선수 출전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주관하는 원메이크 레이스가 오는 7월 20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원메이크(단일차종) 레이스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모터 스포츠 팀인 
스콰드라 코르세 주관의 2024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는 아시아 시리즈를 비롯하여 지난해 역시 인제 스피디움에서 제4라운드가 개최된 바 있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에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2 차량이 단일차종으로 사용되며 5.2리터 V10 자연 흡기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 620마력을 뿜어내며 뛰어난 공기역학 자인을 통해 최고의 다운포스를 만들어 낸다. 원메이크 대회란, 동일 차종으로 진행되며, 차량의 성능에 성적이 좌우되는 여타 레이스와 달리, 드라이버의 기량에 의해 성적이 좌우되는 레이스다.

이 레이스는 
아시아, 유럽, 북미, 호주 등 4개 대륙에서 총 3개 시리즈, 각 6라운드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인 ‘벤투스’가 모든 참가 차량에 사용되고 있다.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재개된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에 SQDA-그릿모터스포츠 팀의 이창우 선수가 대한민국 국적을 달고
참가해 시즌 준우승을 거둔 바 있다. 이창우 선수는 이번 시리즈에도 솔로 드라이버로 전 경기 출전한다.

특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는 한국 개최와 더불어 한국 팀의 선전으로 한국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큰 기대와 흥분을 불러 일으키고있다.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는 지난 5월 3일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제1라운드를 개최하며 화려한 막을 올렸다.

SQDA-그릿모터스포츠 팀의 한국인 이창우 선수는 작년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출전하며 더욱 주목을 받았다. 이창우 선수는 제1라운드에서는 AM클래스 2위와 1위, 제2라운드 두 번째 레이스에서는 전체 3위 AM 클래스 1위를 거두었으나, 첫 번째 레이스에서 사고로 인해 완주하지 못해 제1,2 라운드 종합 순위 2위를 기록하며 2라운드를마무리했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는 총 6라운드로 진행되며, 제3라운드가 오는7월 20일 한국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