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터스포츠-국내

금호타이어, 인제 내구레이스서 자사 타이어 성능 알려

by heemami 2024. 4. 19.

국내 첫 참가한 타이어 V730...드라이버들의 호응도는 좋은 편

지난 주 13일~14일에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개막전이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렸고, 메인 경기라고 할 수 있는 인제 내구레이스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금호타이어가 후원사로 참가하면서 관심을 갖게 됐으며, 후원을 하게 된 타이어는 엑스타 V730으로 적용해 스포츠 드라이빙을 가능케 했다.
 
금호 엑스타 V730 타이어는 초고성능 컴파운드와 경고한 블록 디자인으로 구성되면서 퍼포먼스 썸머 제품으로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성능과 함께 코너링에서도 흔들림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또한,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공통으로 사용될 수 있는 이 타이어는 레이싱 서킷에서 랩타임을 줄일 수 있도록 최적의 포뮬러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제품은 서킷 트랙이 안팎에서 모든 기대를 충족하고 있으며, 내구성과 핸들링 성능을 높이고 있기 때문에 내구레이스에 적합한 모델로 자리잡았다. 실제로 미국에서 많은 경기에 사용되는 엑스타 V730은 미주 지역의 많은 경기에서 사용되는 레이싱용 타이어로 다양한 외부 타이어 테스트를 통해 내구성이 뛰어나 특히 내구레이스에 큰 강점을 가진 것으로 검증된 바 있다.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인제 내구레이스는 1,600cc 이상 3,800cc 이하의 터보 또는 자연흡기의 배기량을 가진 다양한 차종들이 배기량에 따라 클래스가 나뉘어 참가하는 대회다. 2시간 동안 주행을 하는 경기이며, 가장 많은 주행을 진행한 드라이버가 우승을 하게 된다. 또한, 의무 피트스탑은 2번, 1번 피트스탑을 할때마다 4분을 정지해야 하며 금호타이어 V730으로 진행하게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