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아이오토] 메르세데스-벤츠는 혁신이라고 이름을 붙일 수 있는 벤츠 E클래스가 국내에 출시하면서 더욱 중후한 느낌을 갖추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실내 외에 적용하면서 전통과 현재를 조율해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1세대로 오랜 만에 변화를 가져온 벤츠 E클래스의 위엄은 꾸미지 않아도 능력자로 인정을 받기에 충분해 보일 정도로 정교함을 높이고 있으며, 엔트리급에 해당하는 E200은 좀더 쉽게 만날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사진=더아이오토/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세단을 완벽하게 만들어 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세그먼트 내 가장 지능적인 세단 E클래스를 8년 만에 풀 체인지 된 모습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11세대 E클래스의 혁신적인 모습으로 탄생한 모델은 브랜드가 보여주는 이미지는 현대적이고 미래적인 감성을 온 몸에 담고 있다. 특히, 벤츠가 어떤 차종을 내 놓아도 관심을 끌고 있는 이유는 브랜드의 오랜 저력에서 나오는 신뢰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고, 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세단을 완벽하게 만들어 냈다.
사진=더아이오토/6천만원이 가격대를 갖춘 E 200은 럭셔리의 멋을 갖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모델이자 브랜드의 심장으로도 불리는 E클래스는 75년 이상의 역사를 통해 비즈니스 세단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해 왔다. 2016년 국내에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W213)는 국내 최초로 수입차 단일 모델 20만대 판매를 돌파하고, 8년 연속 국내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오르는 등 기록을 이어 나간 바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한국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전 세계 E클래스 세단 판매 1위의 핵심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더아이오토/후미에 있는 리어램프는 벤츠이 별 디자인을 그대로 넣어 두었다
11세대 신형 E클래스(W214)는 국내 시장에 8년만에 출시되는 풀체인지 모델이다. 더 뉴 E클래스는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외관 디자인, 3세대 MBUX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은 물론, 전 모델 전동화 기술 적용을 통해 향상된 주행 성능과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자랑한다. 중후한 노신사의 느낌으로부터 젊은 젠틀맨의 스타일로 변화를 주고 있으며, 시승을 진행한 E200 아방가르드는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사진=더아이오토/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위한 스타일이 앞모습을 이끈다
STYLE/같은 벤츠 삼각별을 달고 있는 조용한 E클래스
벤츠 E클래스는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결합한 전면부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차체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mm가 각각 4,955X1,880X1,475, 휠베이스는 2,960mm로 이전 세대보다 20mm 더 길어져 보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운전석 헤드룸은 5mm, 뒷좌석 레그룸은 최대 17mm 증가했으며, 뒷좌석 너비도 25mm 증가한 1,159mm로 S클래스 수준으로 넓어져 활동이 편안해졌다.
사진=더아이오토/낮게 구성된 프런트는 질주를 준비하는 모델을 닮았다 프런트는 큼직하게 펼쳐진 라디에이터 그릴에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을 형상화한 스타 패턴과 크롬 테두리, 그릴 중앙에 위치한 엠블럼 등이 적용돼 입체적인 느낌을 준다. 여기에 어댑티브 하이빔 어시스트를 포함한 LED 고성능 헤드램프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양옆으로 다듬어진 헤드램프는 기존 벤츠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더아이오토/캐릭터 라인을 살리면서 세련되게 다듬어진 모습이다 사이드는 클래식한 3박스 세단 형태로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보닛의 조합으로 안정감 있는 벨트라인 실루엣을 갖췄으며 보닛 위의 파워돔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또한, A필러를 뒤에 위치하도록 한 캡-백워드 디자인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부드럽게 흐르는 듯한 C필러 라인과 18인치 휠이 자리하면서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사진=더아이오토/보닛 라인으로 분리한 트렁크 공간은 완벽한 자태를 필요로 한다
리어램프에는 독특한 삼각별 엠블럼의 스타 패턴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이는 조명 스트립으로 서로 연결돼 차체 후면부의 넓은 폭을 강조한다. 또한, 트렁크 라인과 하단에 크롬몰딩을 적용하면서 차체 이미지를 업드레이드하고 있다.
사진=더아이오토/실내공간은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조작하고 실감난다
실내공간은 디스플레이로 14.4인치 고해상도 LCD중앙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기본으로 탑재되는 14.4인치 중앙 디스플레이의 경우 햅틱 피드백 기술이 적용됐다. 여기에 중앙 디스플레이와 동승자석 디스플레이가 이어진 형태로 탑승객은 차량을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조작하고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사진=더아이오토/디스플레이로 14.4인치 고해상도 LCD중앙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또한, 더 뉴 E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이전 세대 대비 더욱 지능적이고 높은 학습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탑승객들은 차 내에서 유튜브, 웹엑스, 줌, 앵그리버드, 틱톡 등 다양한 제3자 개발 앱으로 풍성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사진=더아이오토/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E클래스 엔트리 모델
DRIVING/낮은 성능에서도 산뜻한 드라이빙을 만들어내다
벤츠 더 뉴 E200 아방가르드를 비롯해 모든 라인업에는 전동화 시스템을 갖춰 뛰어난 주행효율성과 성능을 자랑한다.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시동을 걸 때 최대 17kW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해 부드럽고 신속한 엔진 시동을 돕고,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4기통 가솔린 엔진과 9단 AT가 결합돼 최대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2.6kgm를 제공한다.
사진=더아이오토/ 4기통과 9단 AT가 결합돼 최대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2.6kgm를 제공한다. 시승을 위해 실내공간에 들어서면 기대감을 저버리지 않고 넓고 편안한 공간과 안락한 시트가 시승자를 맞이해 준다. 스타트 버튼을 누르니 화려하게 수를 놓듯 계기판과 모니터가 진짜 모습을 드러내고 더 화끈하게 변화를 준 스크린이 시승차의 고급스러움을 전달해 주면서 엔진음이 살짝 들릴 뿐 조용함을 다시 유지한다. 하지만 가속 페달을 밟자 보여주는 계기판 게이지들이 빠른 움직임을 진행하면서 시승차도 많은 능력을 숨기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가지게 만든다.
사진=더아이오토/컬럼 시프트 방식의 기어는 벤츠의 독특함을 보여준다
시승을 위해 컬럼 시프트 방식의 기어를 변속하고 가속 페달을 밟아 보니 앞으로 나가려는 힘이 생각보다 높게 밀려온다. 차가 많은 시내 주행에서는 벤츠만의 부드러움을 유지해주며 안정적인 차체를 유지하게 만들지만 다시 자동차 전용도로에 올라선 후 고속주행에 들어가면서 좀 전까지 보여주던 모습은 사라진다. 과감한 움직임으로 자신의 보여주고 싶던 본 모습인 스포티한 감성을 내세우며 빠른 드라이빙을 가능하도록 만들어 온다.
사진=더아이오토/살포시 스피드를 올리면 날렵한이 살아난다 가속 페달에 힘을 조금 더하면 스피드를 확인할 수 있는 스피도미터 게이지가 빠르게 움직이면서 자신의 성능을 보여온다. 특히, 고속 드라이빙을 시작한지 조금 지났음에도 이미 스피도미터 게이지는 시승 중인 도로의 최고속도를 넘어서고 있었지만 안정적인 주행능력은 이어오고 있다. 이런 빠른 움직임이 있음에도 발끝으로 전달되는 가속력은 아직도 충분히 여유가 있음을 알려왔지만 변속을 느끼지 못할 정도의 안정감은 여전하다.
사진=더아이오토/날렵하게 다듬어진 라인은 숨겨진 느낌을 알 수 있게 했다 여유있는 힘으로 시승자에게 믿음스러운 분위기를 주고 있으면서 벤츠 E클래스를 다시 바라보게 된다. 다시 가속페달 좀더 밟으면서 핸들링을 시도하자 시승자가 제어를 당하기 시작했고, 이전 모델은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안전시스템들이 적극적인 개입으로 사전에 위험한 상황을 차단하려는 행동들이 이어지기 시작한다. 특히, 가장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탑재되면서 시승자에게 안정감있는 능력을 제시해 준다.
사진=더아이오토/E클래스의 막내지만 저체적인 사이즈는 같다 주행 중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시스템을 작동하면 앞차의 거리에 따라 스피드를 높이고 시작했고, 편안해진 움직임은 지속되지만 손을 놓고 운전하면 여전히 10초가 지나면 스티어링 휠에 손을 떼지 말라는 경고음이 울린다. 스피드를 올려도 여전히 작동해 주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은 코너에서도 정확하게 움직여주며, 빠른 시간 내에 자율주행이 가능한 차량들이 쏟아져 나올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진=더아이오토/운전석과 조수석 구분으로 완벽한 드라이빙을 가능케 한다 코너에 들어서자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은 작동을 하지만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방해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좀더 과감한 진입이 진행되도록 하면서 재미있는 움직임을 지탱하게 만들어 주면서 즐거움을 앞에 세우는 모델이 되고 있다. 그만큼 시승을 한 모델은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방향들을 제시해 주었고, 좀더 가볍게 구매할 수 있는 E200도 여전히 부드러운 드라이빙을 유지하도록 해 준다.
사진=더아이오토/다양한 시스템과 결합해 만족스러운 느낌을 준다 [벤츠 E200 아방가르드에 대한 한 줄 평]